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것들/글쟁이의 디딤돌

예쁜 한글 이름 추천 - 순우리말 뜻풀이

by 아이로다 2021. 3. 22.

가람 강의 옛말
가온 세상의 중심
나래 날개, 자유롭고 창조적
나로 나로 하여금에서 따옴
나봄 봄에 태어난 아이
나예 나비처럼 예쁘게
나오 안에서 밖으로 나옴
노아 놓아가다[노아가다]
노을 노을
다온 좋은 모든 일이 다 오는
다올 다 가득참
다은 다사롭고 은은함
다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함
도담 도담도담
도도 돋우다
도란 도란도란
라라 흥겨울 때 읊조리는 소리
라미 동그라미
로다 너로다
로운 슬기로운
로지 오로지
루다 이루다
루리 이루리
리네 우리네
리라 하리라
리리 소리마디
마루 산의 꼭대기
마리 우두머리, 으뜸가는
마음 마음
매디 매듭 지음, 마무리 지음
모아 모으다
미나 미덥게 나는
바다 바다처럼 넓은 마음
바름 바르게 사는
벼리 글의 뼈대를 뜻하는 줄거리
하늘의 별
별하 별같이 높이 빛나는 사람
보나 보람이 나타나
보담 어느 누구보다도 더 나은 삶
보라나 보랏빛으로 피어나
보미 봄에 태어난 아이
빛초롱 빛나는 초롱
새나 새가 나는 것처럼 자유로움
새론 늘 새로운 사람
새솔 새로난 소나무의 푸르름
새얀 새롭고 하얀
세리 큰 뜻을 세우고 살아가라
세이 세번째로 태어난 아이
소미 솜과 같이 부드러운 아이
소아 소담스럽고 아름다운
소예 소담스럽고 예쁜
수련 몸가짐과 마음씨가 고운
슬기 언제나 슬기로움
슬예 슬기롭고 예쁜
슬옹 슬기롭고 옹골찬
승아 풀의 이름
시원 '시원'하다
아라 알아[아라]
아란 아름답게 자란
에다 안에다
여름 열매를 뜻함
은새 고운 새
은솔 고운, 소나무
은솜 고운 솜
이솔 소나무(솔)
재찬 고개(대)가 찬
주나 사랑과 기쁨을 주나
주리 기쁨과 즐거움을 주리
주미 주는 사람
지나  나쁘고 궂은 일들 지나가리
지은 좋은 글을 지은
진솔 진실되고 솔직하게
진이  몸가짐과 마음씨가 맑고 고움
초롱 맑고 영롱하게
토리 도토리처럼 작지만 야무진
티나 어디에서나 예쁘고 고운 티가 난
핀아 오랜 정성과 사랑으로 꽃처럼 핀 아이
하나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하늬 하늬바람
하람 하늘이 내린 소중한 사람
하랑 높다, 함께
한울 울타리와 같이 포근함
해나 해가 나는
해련 밝은, 마음이 순하고 고운
해솔 해처럼 밝고 소나무처럼 바르게

영어 성씨 모음/추천 - 로판 소설, 귀족 성씨 추천

내가 쓰려고 모은 예쁜 (남자/여자) 영어이름들 - 로판 웹툰, 소설 재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