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것들/잡다한 정보

cpc 단가 올리기 - 체류시간 늘리기 (feat. 네이버 애널리틱스)

by 아이로다 2021. 5. 13.

cpc 단가가 오락가락해서 궁금증에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CPC 단가를 올리려면 어느 블로그를 돌아보아도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방법밖에 없다고 합니다. 괜히 광고를 손댔다가 낭패를 볼 수도 있으니 함부로 건들이지 말라고들 하시죠. 저도 모험은 하고 싶지 않아서 체류시간을 알아볼 방법이 있나 싶어 알아본 결과,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를 이용하면 알 수 있다고 해서 가입(?)을 하였습니다.

 


사이트 등록에 티스토리 사이트 주소를 기입하면 아이디가 발급이 되는데,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네이버 애널리틱스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발급된 아이디를 기입하면 하루 정도 지나 활성화가 될 겁니다. 

저는 어제쯤 만들었는데 오늘 들어가보니 이전 과거 내역은 안나오고 어제부터 활성화된 그래프를 보여주더군요.  어느 정도 기대를 갖고 보았지만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버렸습니다. 😂😂 어제 방문객 중 절반 정도의 인원수가 나와서 보니 평균 체류시간이 24초?

아쉽지만 받아들였습니다.

그런데 통계를 자세히보니 0초가 대다수였습니다. 어떻게 그럴수가 있나 싶다가도 그 많은 분들이 '아 잘못 눌렀다'하고 바로 뒤로가기를 눌렀단 결과인 듯 싶습니다. 잘못 누른 글이었던가요..😥😥 

 

상처만 남은 결과로 받아들이라기엔, 아주 극소수만 오래 머물다간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cpc 단가가 오르는 건 이런 분들의 클릭이 중요합니다. 아주 짧게 머물다 누르면 그만큼 단가가 떨어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체류시간을 어떻게 늘릴지 고민해봐야할 듯 싶습니다. 평균 1분의 목표를 가지고 1일 1포스팅이 아닌 3일 1포스팅이라도 제대로 해야겠습니다. 블로그 초보라면 방문자수를 늘려야지만, 지금은 방문자수보다 컨텐츠의 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cpc를 중요하게 여기는 시점부터는 말이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