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즈4/심즈4 도움말

#19. 심즈 4 에코 라이프팩 리뷰/확장팩 추천/자급자족 생활 (2)

by 아이로다 2021. 2. 6.

심즈 4 에코 라이프팩 리뷰/확장팩 추천/자급자족 생활 (1)

 

#19. 심즈 4 에코 라이프팩 리뷰/확장팩 추천/자급자족 생활 (1)

아 너무 좋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새 확장팩을 구매했습니다. 그 이름도 에코라이프. 오늘도 호구력이 증가했군요. 시켜줘 EA 명예 지갑. 😏 처음 이 팩이 출시될 때 뭐야, 벌레? 이러면서 이건

rodalife20.tistory.com

호오...

저 커다란, 집에서는 안 쓸 쓰레기통이 마음에 듭니다. 스폰지밥이 괜히 생각나게 되는 비주얼이군요. 세면대도 우드톤에 심플한 맛이 마음에 드네요. 😊

다른 거에 집중을 많이 해서 그런지 커튼은 달랑 두 개뿐? 저 커튼도 어디서 본 거 같은 커튼이지만 말입니다. 

대신 꾸밀만한 요소들이 많아서 좋습니다. 새로운 아이템이 많이 보여서 에코팩이 더 아기자기하게 보이는군요,.

다시 꾸민 에코팩의 화장실

변기 뚜껑 없는 변기는 처음 보는 듯합니다.

침대 4종 세트 중 3개

침대 이불을 보니까 딱 기워넣은 듯한 느낌입니다. 아껴서 쓰라는 건가요? 재활용한 건가? 게다가 이번에 새로운 아기 침대가 나왔습니다. 오히려 에코팩에서 아기침대가 더 세련되게 나온 것 같습니다. 토들러 팩에도 안 보이는 아가들 침대, 여기서 반깁니다.

끄아아악!!

유튜브 보면서 그렇게 갖고 싶었던 난로를 이제 영접합니다. 이렇게 아기자기한 난로 많이 내달라고! EA! 심즈를 하다 보면 난로가 그렇게 자리 차지를 합니다. 미니 난로는 없는지..

저 종이쪼가리 같은 풀은 뭐죠...

바깥에 잘 조화롭게 꾸미면 예쁠 것 같지만 한번 종이 쪼가리로 보니까 계속 종이로 보인다 😐😐 소파는 푹신하고 예쁘게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의자들도 아기자기.

이제야 보는군요. 에코팩의 하이라이트!  저 작업대는 양초를 만듭니다. 만들어서 나중에 팔아서 떼부자 되기 플레이도 해 보아야겠습니다.

이쪽 작업대는 탄산음료? 주스? 를 만드는 기계입니다. 과일을 이용해 직접 음료수를 만들어먹는 건데 바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바깥에는 세로형 화분, 지상용 전지, 발전기, 재활용 기계 등등이 설치되었습니다. 에코팩 영상에서 보았던 벌레 사육하기도 보이네요. 모션은 징그러운데, 심도 죽일 수 있다던데... 😊😊 벌레로 심을 어떻게 죽이지??

아무 씨나 사용하지 못하는 수직 정원의 특징! 전용 씨앗팩까지 있습니다. EA 묘한 디테일이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플레이가 시작됩니다. 우편함을 누르니까 근린 정책에 투표하기가 보이네요. 환경을 어떻게 잘 가꾸어나갈지가 기본인 게임팩이니까요. 이걸로 다양한 상호작용이 이루어집니다.

커다란 쓰레기통에서 잘 수도 있고 물건, 음식까지 찾을 수 있으니 지저분한 거지심에겐 쓰레기통 뚜껑이 지붕이요 쓰레기 더미가 이불이자 아늑한 침실 되시겠습니다.

새 식물이 생기긴 했습니다. 기존의 식물도 세로 정원에 심을 수 있고요.

으웱...

다른 한쪽에서 동생이 애벌레를 사육하기 시작했는데, 불쾌한 무드렛 따위 뜨지 않고 행복해하는 심... 그래 네가 행복하면 되었다.

재활용기계

에코팩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어서 물건 제작하려면 어떻게 하지? 재료만 있어도 되는 거 아냐? 이러다가 재활용 기계를 이용해서 시몰레온이 아닌 다른 무언가를 얻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여러 상호작용을 통해 어떻게,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제대로 파악해야 할 듯싶네요.

에코팩은 직업이 단 두 가지입니다. 모아드나는 그 중 도시 설계사를 택했습니다. 환경에 그 누구보다도 앞장 설 직업 같습니다.

우리 동생심은 프리랜서의 길을 택했습니다. 심플리 크래프트가 새로 생겼는데요? 일감을 선택하고 물건을 만들어서 보내는 일입니다.

#19. 심즈 4 에코 라이프팩 리뷰/확장팩 추천/자급자족 생활 (1)

#19. 심즈 4 에코 라이프팩 리뷰/확장팩 추천/자급자족 생활 (3) fi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