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즈4/심즈4 도움말

심즈 4 갤러리 아트 만드는 방법 - 심즈 4 레거시 에디션을 이용, NOCC 만들기

by 아이로다 2021. 3. 16.

심즈 4 모드 추천/리뷰 - 참고 자료를 보고 그림 그리기, 갤러리 아트 만들기(feat.필터 설정)

지난번, 그림 필터를 바꿔주는 모드에 대해서 설명했는데요 😊😊 오늘은 이 그림들을 갤러리 아트로 공유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러니 상단 링크 통해 모드부터 다운 받기!

쨔잔!

열심히 화보를 담아서 그림으로 그려보았습니다. 공유는 가능하지만 커스텀 콘텐츠 사용이 되었다고 뜨면서 CC템이 된 듯한 착각을 줍니다. 물론 이 모드가 없어도 다운받아서 사용가능한데 커스텀 콘텐츠 체크가 해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생겼습니다.

 

이게 귀찮은 일이기도 합니다. 처음에 드는 시간도 꽤나 많습니다. 그래서 갤러리 아트 만들어서 배포하고 싶으신 분들만을 위해 포스팅합니다 😙😙


●  심즈 4 레거시 에디션을 다운 받는다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많을 테지만 이 레거시 에디션은 소위 똥컴 유저들을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32비트 호환이지요. 그렇지만 이걸 이용해서 CC템 표시가 안 나게 할 수 있습니다.

●  CC템을 레거시 에디션 모드 폴더에 넣는다

 

레거시 에디션을 다운 받으면 문서 폴더에서 새롭게 폴더가 추가된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레거시 에디션 Mods를 들어가서 구해놓은 CC템이나 자신이 만든 CC템 그림을 추가합니다. 제가 만든 것도 추천합니다 😊😊

 

 중요 최대한 CC템이나 모드 사용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모드 감지가 예민해서 같은 부지에 다른 CC템이 조금이라도 연관이 되어있으면 CC템 감지되어서 모든 것이 헛수고로 돌아갑니다. 제가 레거시 에디션에서도 화보를 이용하기 위해 CC템 장착시킨 심들을 그림으로 그렸지만 모드 감지가 되면서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ㅜㅜ

심즈 4 CC템 배포 - 그림/유화/꽃

 

● 오리진 게임 속성을 통해 34비트로 바꿔준다

준비가 다 되었다면 게임 속성을 통해 들어가서 오리진을 비활성화시킵니다. 그리고 레거시 에디션으로 변경하여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오류따위 스킵!
경고도 스킵!

레거시는 아직도 구버전인가 봅니다. 가지고 있는 팩만 떠서 더 깔끔해 보이기도 합니다?

● 두 개의 부지를 이용하여 아이템들 배치한다

필요한 부지는 붙어 있는 두 개의 부지입니다. 한쪽에는 그림을 전시해두고 다른 반대쪽 부지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이지요.

최고급으로 만들기 위한 최고급(?) 이젤을 준비합니다. 치트키 이용해서 아이템 잠금을 해제합니다.

심즈 4 기술 치트키/심즈 4 직업 치트키/심즈 만능 치트키/성형 치트키

이렇게 만들어놓으면 아이템은 준비가 다 끝납니다. 사진이 잘 찍히도록 그림과의 높이도 맞춰주고 이젤의 위치도 잘 맞춰줍니다.

심들은 욕구 채워주기

심 모두 그림 만렙 치트키를 넣어주고 참고 자료를 이용한 그림 대형을 각자 그리게 합니다.

찰칵!
그림 경연 대회 시작!

정오의 빛이 사진 찍히기에 제일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시행착오 끝에 밤이 되어 완성!

마지막 컷은 심심해서 그린 작가심 중 하나.

● 완성한 그림들 방의 형태로 라이브러리에 저장한다

!!!

중요합니다. 방을 저장할 때 모드에 체크 표시가 안 되어 있으면 성공입니다! CC템을 복사하다시피 그렸지만 통과가 되었습니다. 이제 원래 쓰던 심즈로 돌아가기 전에 트레이 폴더에 있는 최근 완성작을 복사해 갑니다.

● 구버전에서 복사하고 신버전 트레이 폴더에 붙여 넣기 한다

구버전>신버전 트레이 파일 옮기기

오리진 활성화시키고 64 비트로 바꾼 뒤 저장하고 플레이 시작합니다.

● 신버전 플레이를 통해 필터 모드 사용한다

플레이모드!

내 라이브러리에서 방을 찾아 다운 받아주면 그대로 나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모드가 있죠. 필터 설정 모드! 

모두 필터 없음으로 설정합니다
완성!!!!!
제 오리진 계정에서 배포중입니다^^

이렇게 모드를 사용했지만 모드 체크 표시가 뜨지 않으면 성공적입니다! 참 돌고 돌아서 오래도 걸리지만 대부분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갤러리 아트를 배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CC템 만드는 방법이나 알아볼까요? 😑😑

^^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

 

심즈 4 CC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 그림편

심즈 4 아파트 부지 공유/배포 - 파운틴뷰 옥탑방

 

출처: www.youtube.com/watch?v=n37Y6zVB5ok&t=870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