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즈4/심즈4 도움말

심즈 4 3월 업데이트 - 벙커 2층 침대, 한복?

by 아이로다 2021. 3. 24.

심즈가 드디어 2층 침대를 만들어주었다는 소식에 허겁지겁 달려갔습니다. 우리나라에선 새벽쯤 업데이트되었다네요. 그런데 게임 설정 보다가 키보드 조명 활성화? 기계식 키보드만 가능할 텐데 이번에 업데이트된 건지 모르겠습니다.

헤어와 스와치가 업데이트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헤어는 뭐 딱히 마음에 드는 게 없어 보였습니다. 대신 그림에 흥미가 더 생겨서 그림을 가지고 리뷰합니다. 그림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원래는 색 변화가 없는 그림/포스터를 다양한 인종으로 스와치를 추가한 듯합니다.심즈가 은근히 인종과 여성의 인권에 신경을 쓴다든가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동양도 좀 공부 제대로 해서 만들어줘.😥😥

?!!!
보이십니까?

한복입니다. 드디어 심즈에서도 한복이 보입니다!!! 광광 😭😭 다음에 진짜 EA에서 한복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중국에서는 심즈 게임 안 하려나 모르겠네요? 본인들 옷 나왔다고 좋아하는 건 아니겠지 설마 ㅋ.

목재
철제

이렇게 재료(?)는 두 가지이고 위아래로 있고 없고 해서 4종류입니다. 

색깔도 다양하고 예쁜 것 같습니다. 특히 화이트톤이요.

게다가 아래 침대를 옮겨서 다른 벙커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빈자리에 책상을 둘 수 있나 실험해보았습니다.

이러니까 딱 대학 팩에 나올 듯한 기숙사 형태의 책상+침대처럼 보입니다!

앉아서 공부하는 건 성공인 듯합니다.

아니..

그렇지만 책상 하나 두었다고 침대를 못 올라가다니요. 물론 치트키 이용해서 침대 아래에 책상을 둔 것이지만요.

아래 스와치 색 옆에 도구를 누르면 사다리를 두 개 있는 거 할지, 왼쪽에 할지, 오른쪽에 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책상 빼니까 더듬이처럼 올라가는 심.

엉금엉금 기어서 가자.

심 하나 데려와서 같이 자 보았습니다. 잘 되네요. 모션도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심즈4는 업데이트를 계속하면서 유저들의 만족도를 점점 채워가는 것 같습니다. 이제 쪼개팔기나 모션 돌려막기만 안하고 동양에도 다양한 아름다움이 있다는 걸 깨달았으면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