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즈4/심즈4 도움말

심즈 4 CC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 그림편

by 아이로다 2021. 3. 18.

이젠 CC템까지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네요 😅😅

방법만 알면 쉽게 만들 수 있는 게 그림 CC템인데요, 그 전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하나는 포토샵, 다른 하나는 심즈 스튜디오 입니다.

 

포토샵 사용이 어려우신 분이나 없으신 분들은 paint.net이라는 프로그램 추천합니다.

 

필요한 프로그램 준비하기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640

 

Paint.NET

무료 이미지 및 사진 편집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sims4studio.com/thread/1523/downloading-sims-4-studio

 

Downloading Sims 4 Studio | Sims 4 Studio

Downloading Sims 4 Studio requires registration here at the Sims 4 Studio forums.  Registration also allows you to post reports about problems you have with Studio and get help with projects

sims4studio.com

스튜디오는 중간에보면 맥인지 윈도우인지 선택해서 다운받을 수 있고, 실행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 설정에 들어가서 한글화 가능합니다.

 


사진/이미지 준비하기

이제 프로그램이 준비가 되면 픽사베이 같은 무료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거기서 맘에 드는 사진이나 그림들을 다운 받아서 모아놓습니다.

 

심즈 4 스튜디오 실행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심즈 4 스튜디오에 접속해서 새로 리컬러하기 오브젝트를 누릅니다.

그럼 다양한 아이템들이 이미지로 뜨는데 배포할 생각이라면 되도록 기본 게임에서 쓸만한 아이템을 찾는 게 좋습니다. 만약 내가 토들러 팩이 없는데 토들러팩 아이템으로 만든 CC템을 사용하려고하면 오류가 뜨니 말입니다 😏😏

대충 영어나 한글 이름으로 파일 이름을 만들어줍니다.

그럼 이렇게 창이 뜨는데 이름이나 설명, 가격까지 고칠 수 있습니다.

중간에 텍스처를 누르면 이곳에서 그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란에 내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심즈 4 스튜디오 창을 닫지 않습니다!)

대충 알아볼 수 있는 이름으로 지정하고 DDS 이미지라는 걸 확인한 뒤 저장합니다.

 

포토샵 프로그램 실행하기

그럼 이제 포토샵 프로그램을 열어서 내보낸 파일과 픽사베이 같은 무료 사이트에서 받은 그림/사진을 엽니다.

왼쪽 도구란에서 네모 박스를 눌러 깔끔한 네모 상자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위에 가위 버튼을 눌러서 잘라주면 됩니다.

뿅!

그리고 똑같은 방식으로 새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잘라주기를 해서 가져갑니다. 춍춍

이후 수정할 파일 위에 붙여넣기를 하면 이미지가 덧씌워집니다.

캔버스 크기 유지 중요!!

그리고 정확하고 깔끔하게 선 안에 이미지를 넣도록 움직여줍니다. 이후 저장하면 끝!

반응형

심즈 4 스튜디오 '가져오기'

다시 심즈 4 스튜디오로 돌아와서 가져오기 버튼을 누릅니다. 포토샵으로 수정한 파일을 추가해주면...

이렇게  완성! 이후 색상표 섬네일도 구분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이제 저 위에 번호대로 내보내기 가져오기를 반복하면서 한 파일에 다양한 그림 CC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매번 내보내기 귀찮으니 만들어놓은 파일 제거하고 새 이미지를 붙여넣는 방식으로 반복한 뒤에 완성하면 저장 버튼을 누르고 나오면 됩니다.

 

CC템 파일 모드 폴더에 넣기

그리고 만들어놓은 CC템 파일을 찾아서 문서 > 심즈 4 > Mods 폴더에 넣어줍니다. 기본적으로 게임 설정에서 커스텀 콘텐츠 활성화가 체크 표시가 되어 있어야겠죠?

 

심즈 4 실행해서 커스텀 콘텐츠 체크

!!!

아무래도 투명한 이미지들은 뒤에 배경이 블랙으로 처리되나 봅니다. 그건 아쉽.... 부족한 실력이지만 배포합니다. 😳😳

심즈 4 CC템 배포 - 그림/음식/꽃사슴

CC템을 만들기 적합한 그림들을 추천합니다. 기본 게임에선 솔직히 마음에 드는 게 거의 없어서 가자! 일터로팩이나 빈티지 홈의 포스터/그림을 추천합니다.

 

CC템 그림을 이용하여 갤러리 아트를 만들 수 있다? - 심즈 4 레거시 에디션, NOCC 만들기

심즈 4 모드 추천/리뷰 - 참고 자료 그림 만들기

심즈 4 아파트 부지 공유/배포 - 파운틴뷰 옥탑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