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즈4/심즈4 도움말

#20. 심즈 4 겨울이야기팩 리뷰/일본풍 가구/일본이야기 (2)

by 아이로다 2021. 5. 20.

#20. 심즈 4 겨울이야기팩 리뷰/헤어와 의상/일본팩/네이버 쇼핑?(1)

확장팩이 날이 갈수록 축소되는 건 착각일까요? 아무튼 코모레비산을 살펴보니 위쪽엔 임대 주거지가 있는 설산이고요 아래로는 관광이나 트레킹 코스가 보이는 듯합니다. 그중 하나미가와 6-4-1번지 집으로 입주합니다.

아 맞다!

이번에 라이프스타일이라는 특성이 추가되었는데요. 심이 어떤 행동을 반복하면 그러한 라이프스타일이 무드렛처럼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심들이 다채로운 성격을 갖게 되는 걸까요?

와.....

풍경은 정말 너무 예뻐서 마음에 드네요. EA에서 절대 깔 수 없는 풍경 묘사와 그래픽. 😎😎

이 집입니다!

딱 일본풍 시골집 느낌이 듭니다. 주변에 전선만 보아도 뭐..ㅎ

집 안으로 들어가보니 바로 보이는 코타츠. 어릴 때 애니메이션에서 많이 접했었죠. 여름에도 들어갈란가? 어릴 땐 그렇게 갖고 싶었는데 요즘은 전기장판 위에 이불로 쏙 들어가기만 해도 좋으니 뭐. ㅎㅎ 현관을 보니 신발패가 보입니다. 슬리퍼 or 맨발 or 신발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찬장
코타츠

위에 전용 전골냄비를 올려놓았습니다. 1인분만 끓여도 양이 엄청납니다. 심이 포만감을 느끼기에 충분!

분리수거 쓰레기통!

별다른 특징은 없지만 무늬만 분리수거 가능합니다.

!!

벚꽃 분재!! 너무 예뻐서 꾸밀 때 애용할 듯합니다.

새로 추가된 거울이 옆에 달린 샤워기입니다.

대망의 온천

스파팩을 갖고 있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모션이 똑같다고 하니 실망한 유저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저는 즐기려고요! 생각보다 온천 상호작용이 없는 듯 보입니다?

난로는 갈수록 디자인이 다양해지는 것 같습니다. good.

오홍

드디어 온열기구가 생겼습니다. 난로라는 게 부피가 크고 비싸니 매 방마다 놓아줄 수가 없었는데 좋네요. 그런데 난로 기계 화재는 발생하지 않겠지요?

목욕 세트

컨셉이 나무인 건 확실히 알겠습니다. 이런 갈색 계열이 건축할 때 좋죠!

캠..핑?

저게 왜 필요한진 모르겠지만 캠핑팩이 생각나게 되는군요. 왼쪽에 보면 스키와 스노보드가 있습니다. 어린이도 탈 수 있게 어린이 전용도 있더라고요?


두둥

드디어 플레이 시작합니다. 어떤 직업이 생겼나 보는데 회사원 직업 딱 하나 생긴 듯합니다... 일본 하면 회사원밖에 없냐 EA야?

거기다 9시부터 7시까지라... 게다가 돈은 쥐꼬리만큼 주고 승진은 더딜 것 같은 예상이 됩니다. 😅😅

여심이 배가 고픈 듯하여 요리를 시키니 새로 추가된 주먹밥이 보입니다. 밥을 먹고 온천 목욕탕으로 향합니다.

수테파니? 왜... 스테파니가 아니야? 물 + 테파니인가요??

남탕 여탕 구분만 해둔다 

EA, 심들이 아무리 알몸을 잘 안 보여준다지만 옷 갈아입는 곳을 합쳐두다니.

목욕탕 부지를 둘러보니 안에 자판기가 있습니다

잡동사니 구매가 보여 살펴봅니다.

설마

하이킹하다가 벌레의 공격을 받습니까? 그러고 보니 홍보 영상에서 지네를.. 본 것 같은데.

예의랍니다 ^^

무조건 샤워를 해야만 온천에 들어갈 수 있답니다. 그러니 온천은 씻는 곳이 아닌 즐기기 위한 것이겠죠?

온천에서 앉아서 노곤노곤함만 느낄 수 있을 뿐 별다른 상호작용이 없습니다.... 네. 아마 오래 앉아 있어야 잠도 잘 수 있고 그런 듯합니다. 다음 편에서 플레이 일지가 이어집니다 ^^

#20. 심즈 4 겨울이야기팩 리뷰/일본이야기/삿포로(?)/온천일지 (3)

반응형

댓글